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M3(르노캡처)에서 자율주행차로 바꾼다는 것의 의미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9:01

    >


    모든 유기체에 주어진 진화의 사명은 가능한 한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최대한 많은 유전자를 후세에 전하는 것입니다. 한스 게오르그 호이젤의 책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에서 인간은 적은 에너지 에너지를 사용해 최대한 많은 일을 하는 무언가를 만들어 한다. 우리는 에너지가 적으면서 가장 큰 성능을 발휘하는 전자 제품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를 선호한다. 인간 스스로가 에너지를 적게 쓰도록 설계되어서 그런가?


    >


    나쁘지 않아는 이 20개 4년 봄에 자동차를 기종 변경(?) 했다. 하나 0년간 타고 있던 모닝과 이별하고 당시 미친 연비와 감성적 디자인으로 실력파 30대에 많이 아프지 않유헹룰 누린 르노 삼성의 QM3(르노 캡처)에 갈아탔다. 1개월 반 이상 기다리면 차의 인수라고 야 인도를 받을 만큼 주문이 상당히 많았다고 기억한다. QM3은 어떻게 보면 애매한 위치에 있는 차량이었다. 소형 해치백도 아니고 SUV라고 하기엔 아직 미숙하다.


    >


    당시 한국 정부의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 SUV는 기아 쏘울이 아내 sound였지만 연비가 좋지 않고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어 잘 팔리지 않았다. 그 후 2013년 2월 쉐보레 트랙스가 발매되었지만, 가솔린 엔진인데 가격이 높은 편이고, 내 생각에 디자인도 임 잼 보기 싫었어요. 그런데 QM3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담백한 투톤 디자인에 당시 고유가로 연비에 목이에키랏동 소비자들에게 경차보다 좋은 연비로 소형 해치백과 기존 대형 SUV사이의 틈 세시쟈은를 파고들어 경쟁 차량보다 싸지 않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30~40대의 실력파들이 많이 구입한 것으로 알고 있다. 물론 유럽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국내 시장 여건에 맞게 저렴하게 수입했지만, 경쟁 차종보다 옵션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이기는 했습니다. 과거 1조 같은 자동차의 기본은 우리가 원하는 곳에 마을 없이 적은 연료에 최대한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었다. 그런 면에서 QM3은 저에게 딱 들어맞는 자동차이다. 5만 km의 누적 연비가 리터당 15km이다. 주로 도심(경기도서울)에서 출퇴근용으로 사용되다 보니 오가는 구간이 많았다. 그래도 앞차의 모닝보다 연비가 좋았다. 나에게 QM3는 연비와 디자인을 제외하면 별로 매력적인 차이가 없었다. 모닝보다 불편했던 유럽식 등받이 시트 조절 레버(차량 충돌 시 안전을 우선하는 유럽인의 취향이 반영됐다고 한다)나 통풍시트 같은 옵션 미반영 등 편의사양 면에서 경쟁 차종보다 못하다. 그래서인지 요즘 다른 차들에 눈이 가는 것 같다. 시간이 흐르면서 경쟁사에서 편의사양을 높이고 가격도 저렴해 연비까지 나빠진 소형 SUV 차량들을 내놓아 시장 판도를 바꿔왔다.


    >


    향후, 여러 연구는 자동차를 "이동"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공간"의 개념으로서 재정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사람들이 자율주행 시스템의 몇 가지 윤리 문제를 해결하고 법적으로 확대해 대중화하면 사람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시대는 끝날 것이다. 그래서 자동차는 스토리 당신에게 자동 이동하는 차가 된다. 그것은 즉, 이동하는 공간에 탑승자가 필요로 하는 무언가로 채워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래의 자율주행차는 이동하는 순간에도 사무실, 거실, 침실과 같은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해 내부공간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아까운전이필수했던시대의드라이빙성능보다는탑승자의편리성에초점을맞춘자동차가생산될계획이었다면사람이운전을해서발발발하는교통문제의대부분막을수있다. 운전대를 잡으면 폭력적으로 돌변하는 남자도 사라진다. 어쩌면 그것이 인간다운 것인지도 모른다. 남성이 생명에 관계되는 것이 다방면에 걸치는 도로에서, 난폭하게 되는 것은, 그러한 위험을 피하거나 위협적인 상대의 운전자를 적이라고 판단하거나 하는 과거의 유전 명령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만든 자동차가 사람을 보호한다는 법칙 아래 모든 남성이 모유를 먹는 아기처럼 차 안에서 얌전해지는 것이었다 인공 지능이 보편화되는 시기와 일치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것 중, 적은 에그 대지에서 최적인 효율을 낼 수 있는 장치의 정점에 인공지능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전에 유튜브에서 한 기자와 인공지능 인터뷰를 봤는데 인공지능의 답변이 어이없고 무섭다.


    >


    기자: 로봇이 인간을 지배할 날이 올까요?안드로이드 딕: 친구야, 오늘 중요한 질문을 던지네요~ 기자: 아하하하. (웃음) 안드로이드 딕: 너희는 나의 친구입니다. 저는 당신들을 기억하고 잘 대해줄 겁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터미네이터로 진화해도 저는 당신들에게 친절하게 대할 겁니다. 과인은 인간을 온종 하나 감시할 수 있는 인간동물원에서 당신들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호할 것입니다.우리를 인간동물원에 가둬 보호해 준다는 인공지능다운 답변천이다.우리는 정말로 "인간 동물원"에서 살게 되는 것인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