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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 0부터 5까지! 뭐가 다른걸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4:09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0에서 5까지! 뭐가 다른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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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거 철수야! 오늘은 바로 자율주행차의 수준과 그것이 무엇인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예기한 당신으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차가 스스로 도로에서 달려 목적지까지 도착시키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급차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는 기술이었지만 최근에는 국산 브랜드의 자동차, 경차에까지 탑재되어 자신감은 필수 기술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차의 수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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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차량의 금지는 정예기를 모르는 분들이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차량에 필수적인 기능이라 예상할 수 있어요! 예기군이라 사람이 운행하는 일이 없고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를 자율주행차라고 생각합니다만. 사실 현재까지 완벽한 100%자율 주행 자동차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성능이 수준에 따라 같지 않대요! 어떤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을 어떻게 해서 나쁘지는 않은지 궁금하지 않나요? 최근 나빠진 차량은 앞뒤 범퍼에 운전자의 목적 역할을 하는 각종 센서가 붙어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뇌를 대신하는 프로그램 컴퓨터가 탑재되어 운전자 대신 정세를 판단하고 운전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자율주행의 레벨은, 사람이 운전에 개입하는 정도에 따라서, 레벨을 나쁘지 않게 볼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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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E는 올해 하반기 좋은 'J3016'개정안을 빠져나갔 스프다! 수준 0은 비자 동화 단계 수준 1~2는 운전자 지원 단계 수준 3~5는 자동화 단계로 구분했습니다. ​ 수준 0사람이 모든 것을 억제하는 것을 이내 사용합니다 즉 이런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자동차들이요! ​ 수준 1-운전 보조 시스템입니다.다닌다. 레벨 1의 자동차는 사람이 대부분을 제어하고 전방을 주시해야 합니다. 여러 자동 장치 중 하나만 작동하는 단계로 보입니다.​ 수준 2-부분적 자율 주행 기능 히프니다 두 개 이상의 자동화 장치가 동시에 작동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에 개입하지만 부분적인 자동화가 진행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차량이 이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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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준 3-여기에서는 운전 주체가 사람이 아닌 차량입니다. 시스템이 차량 제어와 운전 환경을 동시에 인식을 하면 레벨 3으로 인정한다. 긴급 귀취 생성 때만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하는 단계군요. 차선변경, 추월, 장애물 피하기 등이 모두 가능한 단계입니다. 이번에 바뀐 것은 레벨 2이상 자율 주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레벨 3에서 추가되 옷슴니다. 고속 도로 주행이 레벨 3의 정의에 해당하는 특정 환경을 대표하는 주행입니다 ​ 수준 4-완전 자율 주행 단계 1번째입니다. 이곳에서는 '자동 발렛 파킹'까지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레벨 4와 수준 5의 차이는 운전자 개입 여부에 구분이 가능하다. 레벨 4는 비상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단계라고 보고는 될 것 같슴니다. ​ 수준 5-스티어링 휠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 무인 차량으로 볼 수 있슴니다. 모든 환경에서 운전자가 아닌 시스템이 대신 운전해 사람이 관여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목적지를 입력하신 후, 차내에서 노트북을 사용하시든 독서를 하시든 상관없습니다. 모든 운전은 자동차가 스스로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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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의 발전이 빠른 만큼 자동차 또한 빠른 속도로 변이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예기 놀라지 않아요? 어릴적 꿈꿨던 흐린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아직 없지만 자율주행의 시대가 이렇게 다가왔습니다. 정예기 앞으로 일 0년 이내에는 레벨 5단계의 국산 차도 나오지 않을까요?그 당시까지 철수는 점점 자동차 블로거로 활동해요. 오늘 정보는 여기까지였습니다.내일 다시 즐거운 카라이프로 돌아옵니다.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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